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천기누설, 단백질 지렛대 가설. 단백질에 주목해야하는 이유.

by 로토루아8 2021. 12. 13.
반응형

최근 단백질이 의학계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풍부한 단백질 섭취가 의학계에서도 식 치료 개념으로까지 떠오르고 있는데, 그 이유는 2020년에 새롭게 이슈가 된 단백질 지렛대 가설때문이라고해요.

 

 

 

단백질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최근 단백질로 만든 빵을 파는 곳 등,  단백질이 엄청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3대 영양소중 단백질에 주목하는 이유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유일한 영양소이고 프로틴은 가장 중요한 첫 번째라는 의미이기도 하죠. 단백질은 근육, 머리카락, 손톱 호르몬과 면역세포 항체를 생성합니다. 인체를 유지하는 핵심 요소가 단백질이기 때문이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을 뜻하는 푸드 백신이라는 개념이 떠오르고 있는데, 푸드 백신의 중심에 서 있는 대표주자가 바로 단백질입니다.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면역 성분을 항체라고 하는데 이 항체도 단백질로 이뤄져 있거든요. 단백질만 잘 챙겨 먹어도 질병을 이기는 힘을 잘 기를 수 있다는 뜻에서 단ㅂ개질이 푸드 백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단백질 시장이 약 800억 원에서 3000억 원까지 늘어났다고 해요. 그 이유는 2020년에 새롭게 이슈가 되었던, 단백질 지렛대 가설때문이라고해요.

 

단백질 지렛대 가설이란?

단백질 지렛대 가설이란 몸속에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 그 단백질이 섭취될 때까지 음식을 계속 먹어서 상대적으로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 비율이 올라가는 현상을 뜻합니다. 초가공 음식은 단백질 함량이 낮은데 이것만으로 단백질을 계속 채울 경우 단백질 필요량까지 채우기 위해 계속 먹게 되는데 그래서 결국에는 비만이 된다는 개념을 뜻합니다. 

단백질 지렛대 가설은 만성 질환의 치료로 주목하고 있어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하고 있죠.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