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천기누설, 눈에 좋은 식재료, 마리골드의 효능과 섭취법.

by 로토루아8 2021. 8. 24.
반응형

황반변성은 노안과 달리 먼 거리까지 안 보인다고 해요. 안경으로 시력 교정이 불가능하고 황반의 악화를 막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운동과 식습관과 함께 도움이 되는 식재료가 마리골드라고 해요.

 

 

 

마리골드의 효능과 섭취법.

고개는 움직이지 않고 눈동자만 손가락을 따라 운동하는 안구운동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안질환 예방을 돕는 마리골드는 금잔화, 만수국, 천수국으로도 불립니다.

마리골드는 향신료와 음식의 색을 내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마리골드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마리골드에는 황반 색소를 채워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은 구성비율이 매우 중요한데 마리골드 속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비율은 4:1로 황반 속에 들어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비율과 비슷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영양 합성이 활발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뿐만 아니라 마리골드에는 각종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령별 황반색소 밀도를 보면 50~60대에는 절반 이하로 감소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식품을 통해 섭취가 필요해요.

 

 

영양학회지 2017에 따르면 황반 색소 밀도를 채우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수치가 3배 이상 증가했다고 해요. 마리골드가 황반변성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마리골드는 꾸준히 연구를 통해 예방 효과를 입증받았는데 카르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한 사람은 황반변성에 걸릴 위험이 43% 낮았다고 해요. 마리골드의 섭취가 황반변성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리골드 섭취법. 

마리골드 차로 마시는 방법은 말린 마리골드 2큰술을 티백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주는 거예요. 특히 말린 마리골드를 차로 우려 마실 경우 꽃잎을 둘러싸고 있는 유막이 제거가 되고 유효성분이 잘 용출되어서 눈 건강을 돕는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냉차로 섭취해도 괜찮아요.

 

마리골드 오일 만드는 법.

마리골드 꽃잎과 올리브유를 1:2 비율로 넣어주세요. 하루정도 숙성하면 됩니다. 마리골드 오일을 1큰술씩 섭취해도 좋아요. 마리골드를 오일로 섭취하면 좋은 점은 마리골드의 루테인, 지아잔틴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올리브유와 함께 먹는다면 체내 흡수율을 더욱 높여주고 또한 올리브유의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어서 시력 세포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올리브유에 마리골드를 숙성해서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해요.

 

마리골드 섭취 시 주의사항.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임신부 ,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주세요. 일반인의 경우 루테인, 지아잔틴, 권장 섭취량은 하루 20mg입니다. 말린 마리골드 3줌 정도 섭취해주세요.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