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당뇨에 좋은 천연당, 코끼리 마늘의 효능과 섭취법.천기누설.

by 로토루아8 2021. 8. 2.
반응형

저도 스테비아, 알룰로스 이런 거 활용 중인데 천기누설 보니깐, 가급적이면 천연당을 활용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대체 당으로 나오는 게 코끼리 마늘이더라고요. 겁내 커요. 티브이에 나온 대로 활용해 보려고요.

 

 

 

코끼리 마늘의 효능과 섭취법.

당뇨 환자들의 흔한 증상은 황태라고해요. 당뇨의 경고를 느낀 강철 일님은 당뇨로 인해 혈관 속 과도한 당분으로 전신 건강에 악영향을 끼쳤고 혈당 관리가 되지 않고 식단 조절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요. 혈당 10을 낮추고 단맛의 유혹을 끊는 것이 급선무였는데 당뇨환자가 단맛을 끊기 위한 방법은?

실제로 많은 분이 단맛의 유혹에서 벗어나느 걸 힘들어하는데 특히 당뇨가 있으면 인슐린 장애가 있기 때문에 단 음식에 의해서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이로 인한 합병증으로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단맛을 한꺼번에 끊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단맛을 확 끊는 것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줄여 가면서 음식을 할 때 설탕 대신에 흡수가 되지 않는 천연 단맛으로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꾸준한 운동과 천연당 섭취로 건강관리에 돌입했고 현재는 공복혈당이 90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활용한 식재료가 마늘이라고해요. 일단 마늘은 세계 10대 푸드 중에 특히 당뇨에 효능이 있는 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마늘을 먹게 되면 알리신 성분 때문에 알싸하고 매운맛으로만 느낄 수 있는데 마늘을 익히면 당분을 더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해요.

 

매년 6월이면 보랏빛 꽃을 피운다는 특별한 마늘로 사진 명소로도 꼽히기도 한다고 해요. 성인 남성 주먹보다 큰 특별한 마늘입니다.

 

코끼리마늘

 

코끼리마늘 한알이면 33g인데 일반마늘은 6알의 무게더라고요. 마늘의 황제인 코끼리마늘은 비타민A, 칼슘, 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요. 코끼리 마늘이 혈당 10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S-아릴시스테인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S-아릴시스테인은 혈당 조절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당뇨로 인해 손상된 혈관을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코끼리 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1.3배 많이 함유하고 있어 코끼리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 내분비학 회지에 따르면 당뇨 상태에서 SCA의 투여가 만성 합병증의 발생 및 진행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뿐만 아니라 코끼리 마늘에는 알리신 성 부이 풍부한데 생마늘에서는 알린이라는 성분으로 존재하는데 조리하는 과정에서 당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알리신으로 바뀌게 됩니다. 특히 알리신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혈액 속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도 라즈쿠마 고엘 공과대학에 따르면 알리신은 당뇨병에 대한 잠재적 항당뇨 활성을 보인 다고 해요. 코끼리 마늘은 우리나라 토종 마늘이라고 해요. 2007년도에 농촌진흥청에서 미국에서 우리나라의 토종 종자들을 가져간 걸 반환받았는데 그 리스트에 코끼리 마늘이 있었던 거라고 해요. 2007년 미국이 코끼리마늘 유전자원을 농촌진흥청 유전자센터로 영구 반환하였다고 해요. K-마늘로도 불리는 코끼리마늘. 영국에서도 판매하고 일본 건강식품 제조사에 수출하기도 한다고 해요.

코끼리마늘의 당도는 19.7이고 수박은 11이고 바나나가 16이라고 해요. 그래서 생으로 주스나 샐러드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가공당없이 잼 만드는 비법. 혈당관리 돕는 코끼리마늘 잼 만드는 법.

1. 수국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 준다.

2. 코끼리마늘 2개를 편 썰어 찜기에 넣어 약 10분간 찐다. 

3. 무 1/5개, 사과 1개를 손질한 뒤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준다.

4. 사과와 무 코끼리 마늘 우무 가루를 넣고 약 5분간 끓인다.

 

섭취 시 유의사항.

알리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속 쓰림이 있을 수 있어 하루 3알 이내로 섭취해주세요.

 

혈당관리 돕는 코끼리마늘 천연 당 만드는 법.

1. 손질한 코끼리마늘 3알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간 돌린다.

2. 익힌 코끼리마늘과 양파를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2:1 비율로 넣어주면 좋다고 해요.

얼음 틀에 소분해 약 3시간 얼려주면 됩니다. 2주 이내로 냉동 보관하며 각종 요리에 활용이 가능해요.

 

코끼리마늘 초무침 만드는 법.

1. 코끼리마늘 천연당 1개와 매실식초 1큰술 고춧가루 반 큰 술을 섞어준다.

2. 코끼리마늘 1개, 파프리카, 적양파 각 반개, 미역 50g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3. 뜨거운 물에 약 3분간 데친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준비한 재료들을 모두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오징어와 코끼리마늘을 함께 섭취 시 혈당관리 돕는 방법은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는 인슐린 분비 촉진에 도움이 되는데  코끼리마늘 역시 알리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 완화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섭취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