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맛탕이 아니라고 해요. 겉바속촉 매력의 구운 고구마 범벅이라고 해요. 여기에 캐러멜 소스로 달콤함도 잡는 레시피라고 해요. 고구마 쉽게 찌는 방법도 알려준다고 해요.
구운 고구마 범벅 레시피.
1. 일회용 비닐봉지와 전자레인지면 됩니다. 먼저 씻은 고구마를 잘라주세요. 고구마 껍질은 익혀서 까면 쉽게 깔 수 있습니다. 자른 고구마를 비닐봉지에 넣고 물을 3큰술을 넣어주세요. 고구마 1개는 4분, 2개는 6분 정도 전자레인지를 돌려주세요.
2. 고구마가 찌는 동안 소스 만들기, 설탕을 이용한 캐러멜 라이즈 소스에요. 캐러멜라이즈 소스의 비법은 생강입니다. 생각으로 단맛을 줄이고 향과 풍미를 높여주세요. 캐러멜라이즈 소스는 가열한 설탕이 황갈색으로 변하면 물을 넣고 졸여준 소스입니다. 설탕만 넣고 끓여요. 설탕 한컵, 물 1~2큰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흰색 설탕이 황갈색으로 변하면 물을 추가해 졸여주세요. 옛 추억을 살려 달고나 만들듯이 만들어주세요. 주의할점은 설탕이 녹을때 절대 젓지 말 것. 냄비를 통째로 돌려주는건 괜찮아요. 캐러멜라이즈 소스는 색이 변하기 전 결정이 이루어지면 만들어지지 않는 소스입니다.
3. 캐러멜색이 된 설탕에 물을 추가해주세요. 색이 변하면 생강 1/2작은술을 넣고 졸여주세요. 완성된 소스는 그릇에 담아주세요. 식혀야 농도가 생깁니다.
4. 찐 고구마 껍질을 벗긴 뒤 식기 전에 으깨주세요. 디저트에서 달걀은 팽창제, 부드러움을 담당하는데 오늘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요. 오늘의 포인트는 겉바속촉이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5. 고구마를 으깬 뒤 귀리 우유를 반컵 넣어주세요. 귀리는 갈거나 분쇄하면 고소함이 올라와요. 요즘엔 귀리우유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6. 으깬 고구마에 소금 3꼬집, 설탕 1스푼, 찹쌀가루 1/2컵을 넣어주세요. 맛있게 섞어주세요.
7. 견과류는 적당한 크기로 부숴주세요. 팬에 기름을 많이 넣고, 반죽을 팬에 넓게 펴서 올려주세요. 견과로 토핑을 올린 후 바닥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주세요. 피자처럼 넓게 펴서 만들어주세요. 약불로 앞뒷면을 4분씩 익혀주면 됩니다.
식혀둔 캐러멜 라이즈 소스를 넉넉히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바삭한 소리가 제대로 난 고운 고구마 범벅이에요. 간단해서 따라 하기 좋은 구운고고마범벅 레시피입니다. 고구마 넣은 찹쌀 반죽과 기름의 환상 조화입니다.
<출처: MBN 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