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엄지의 제왕, 기름샘 청소하는 법.

by 로토루아8 2021. 11. 4.
반응형

뇌졸중 위험 신호를 확인하려면 바로 눈을 확인하면 된다고 해요. 눈 중풍이라는 말 들어보셨어요? 눈에도 중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게 눈 중풍이라고 해요. 

 

 

 

갈수록 망막혈관폐쇄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5~2019년까지 망막혈관 폐쇄증 환자가 45.7% 증가했다고 해요. 눈 속 동맥이나 정맥이 막히는 질병으로 동맥이 막히면 동맥에 혈액 공급이 안돼 시력이 저하되는 초특급 응급 질환입니다. 24시간 이내 실명할 수 있습니다. 

정맥이 막히면 혈관이 터져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환반에 부종이 생기며 시력이 저하됩니다. 눈 중풍이 발생하면 큰일 납니다. 망막혈관 평균 지름이 0.05mm고 뇌혈관은 평균 지름이 1mm로 약 1/20이나 작아요. 혈고나이 좁을수록 영양분 산소 이동에 취약하고 같은 크기의 혈전이 눈에 생길 경우 더욱 위험하죠.

분당 서울대병원 망막 동맥 폐쇄증 분석 결과 1년이내 환자 10%에서 뇌경색이 발생했다고 해요. 57% 환자가 망막동맥 폐쇄가 한 달 이내에 발생했고, 망막 동맥 폐쇄 발생 직후가 가장 위험하다고 해요. 6개월 전과 비교한 결과 망막 동맥 폐쇄 후 뇌졸중 확류이 한 달에 21.5배로 일주일 전보다 70배나 높아졌다고 해요.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흐려지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질환입니다. 

 

눈 건강 적신호 확인법.

눈은 섬세하고 예민해요. 미세한 망막 혈관을 통해 혈액순환을 하는데 눈꺼풀을 뒤집어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점막이 보일 정도로 눈꺼풀을 뒤집어보면 노란 알갱이가 보이거든요.

 

 

기름샘이 막혔다는 거예요. 기름샘은 눈에 기름을 분비해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노안을 예방하고 안구를 촉촉하게 하는 기름샘 청소법.

1. 온찜질로 눈을 데워주세요. 수건을 물에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워주세요. 수건 온도는 아이 목욕물 온도면 적당합니다. 

2. 따뜻하게 데운 수건을 5~10분 정도 눈에 올려주세요.

3. 눈을 감은 상태에서 위에서 아래로 20분 정도 마사지해주세요. 면봉으로 쓸어주시면 됩니다. 

 

 

4. 아래쪽도 같은 방식으로 아래에서 위로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위아래 눈꺼풀 모두 꼼꼼히 마사지해주세요. 건강하다면 온찜질과 마시지까지만 해도 되지만 기름샘이 막혀있다면

5. 면봉으로 막힌 부위를 짜주셔도 된다고 해요.

6. 따뜻한 물에 면봉을 적셔 마사지 부위를 닦는다.

건강하고 촉촉한 눈을 위해 기름샘 청소는 잊지 마세요. 건강한 눈은 촉촉함 유지가 생명입니다. 눈물은 쉽게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기름샘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