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알토란, 신효섭의 두부토스트 레시피.

by 로토루아8 2021. 10. 9.
반응형

토스트에 빵 대신 두부를 할 용해 건강은 물론 맛까지 보장되는 두부 토스트 레시피라고 해요. 식빵 대신에 냉동 두부를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얼린 두부는 수분이 빠지면서 단백질이 농축된다고 해요.

 

 

 

신효섭의 두부 토스트 레시피.

  1. 두부 해동법은 얼린 두부를 팩 채로 미지근한 물에서 해동후 키친타월로 눌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수분이 빠진 얼린 두부는 단단해져 조리 시 부서질 염려가 없습니다. 포장지를 뜯지 않고 팩 채 얼리기 필수입니다. 팩 안에 든 물이 해동 과정에서 수축하여 두부의 결집력이 강해집니다. 판두부라면 밀폐용기에 두부를 넣고 물을 부어 얼리면 된다고 해요.
  2. 두부를 식빵 두께로 잘라내주세요. 해동한 냉동 두부 2모를 가로 방향으로 반 잘라주세요.
  3. 두부의 밑간과 동시에 남은 수분 제거를 해야 합니다. 두부 앞뒷면에 고운 소금 적당량을 솔솔 뿌려주세요. 이대로 5분간 소금을 흡수시켜주세요.
  4. 키친타월로 두부를 눌러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두부 앞뒷면에 밀가루 적당량을 솔솔 뿌린다. 달걀물을 고정하기 위한 꿀팁입니다. 밀가루가 없다면 전분가루를 빼고 튀김가루, 부침가루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세요.
  5. 양파 반개(60g)를 채 썰어 넣어주세요. 양배추는 약 1/8개(80g)를 준비해 채 썰어 넣어주세요.
  6. 쪽파 5줄기(25g)를 송송 썰어 넣는다.
  7. 양파 양배추 쪽파를 볼에 남아 소금 반 작은 술을 넣어주세요. 달걀 2개를 넣고 재료를 섞어주세요. 재료들을 손으로 버무리면 양배추가 숨이 죽어 부드러워집니다.
  8. 소스는 청양 갈릭마요로, 기본 재료는 마요네즈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청양고추 반 큰 술을 넣어주세요. 식초 반큰술, 파마산치즈 가루 1큰술, 파슬리 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9. 볼에 달걀 2개를 풀고 소금 2꼬집, 맛술 반큰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10.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두부에 달걀물을 얇게 입힌 뒤 팬에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11. 식용유를 팬에 두르고 달걀부침 반죽을 적당량 올려주세요.
  12. 구워놓은 두부에 청양고추 마요 1큰술 씩 펴 바른 후 슬라이스 햄 각 2장, 슬라이스 치즈 각 1장씩 올려주세요. 부쳐놓은 달걀부침을 각 1장씩 올려주세요.
  13. 달걀부침 위에 황설탕 각 1큰술씩 골고루 뿌려주세요.

 

두부토스트
두부토스트

 

두부를 덮어준 뒤 반으로 자르면 완성입니다.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