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알토란 정통밥상 이보은의 새콤달콤 황태초무침 만드는 법.

by 로토루아8 2021. 12. 28.
반응형

겨울엔 황태 먹어야  단백질 보충도 되고 몸 보양도 되는 식재료중 하나더라고요. 황태는 명태를 얼렸다 녹였다는 반복 해서 만들어진 걸 황태라고 불러요. 황태 초무침츠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이보은의 황태 초무침 만드는 법.

  1. 황태채 100g을 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2. 분무기에 생수 1컵, 맛술 5큰술을 넣고 황태에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초무침용 황태를 물에 담갔다 빼면 황태가 수분을 계속 빨아들여 식감이 좋지 않습니다. 초무침용 황태는 맛술을 섞은 생수를 분무기에 넣고 살짝 수분감을 주는 정도로만 뿌려주세요.
  3. 진간장 1큰술을 황태에 뿌려주세요.
  4. 소금으로 오이의 가시와 겉에 묻은 이물질을 닦아주세요. 오이의 꼭지를 제거한 후 반으로 갈라주세요. 황태 초무침의 생명은 적당한 수분감이에요. 오이의 수분이 초무침의 완벽한 맛을 방해하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감을 위해 오이씨를 제거해주세요.
  5. 오이를 황태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오이에 소금 1/2큰술, 물엿 7큰술을 넣어주세요. 2배 식초를 3큰술을 넣어주세요. 오이를 소금에만 절이면 맛이 없습니다. 물엿이 설탕보다 삼투압이 더 잘 일어나요. 물엿이 오이의 물기를 빠르게 빼줍니다. 오이를 절일 때 시간 단축 한느 방법이에요.
  6. 면포에 오이를 넣고 남은 물기도 제거해주세요. 오이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위한 과정입니다.
  7. 황태 초무침 양념장은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 파 2큰술, 물엿 3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8. 오이와 황태를 양념장에 무쳐주세요. 황태 초무침과 꿀 조합이라면 삶아서 찬물에 헹군 라면을 추천한다고 해요. 
  9. 깻가루 1큰술과 통깨 1큰술을 넣어주세요. 새콤함을 원한다면 2배 식초 1큰술을 더 넣어주세요.

 

황태초무침
황태초무침

 

초무침이야 그냥 밥에 먹어도 맛있는 반찬이죠. 황태도 요렇게 먹으면 괜찮겠어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