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나는 몸신이다, 연가희 무릎 관절 관리법.

by 로토루아8 2023. 4. 16.
반응형

무, 막춤의 챔피언이라는 54세 연가희 몸신은 4년전에 무릎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다고해요. 

 

 

걷고 움직이는 것 자체가 고통 그 자체였던 과거.

 

 

뼈와 뼈 사이의 간격으로 연골의 두께를 추측해 보면 잘 유지가 된 상태로 관절염 1기에 해당한다고 해요. 검사상으로는 무릎 관절염이 진행되지 않았다고 해요. 과거에 관절염이 있었나 싶을 정도라고 하네요. 그동안 몸신이 무릎 관절 관리를 잘했던 것으로 판단된다고해요.

 

 

관절염 초기라도 통증은 심할 수 있습니다. 보통 관절염이 있다고 하면 체격이 좋을 거라고 추측되는데 관절염이 있는 분 중에서 근육량이 적은 분들이 대다수에요. 그런 분들은 조금만 움직여도 부하가 높아져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근육량과 무릎 관절의 연관성은? 근육량이 적으면 무릎 관절 내구성이 약해져서 관절에 부하가 많이 가게 된다고해요. 4년전 진단받은 무릎 관절염 초기 상태 유지중이라고 하네요.

 

 

대퇴사두근은 무릎을 보호하는 가장 큰 근육입니다.  내측광근이 약해지면 외측광근이 발달합니다. 근육의 불균형이 발생하면 슬개골이 외측으로 이동하고 무릎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무릎 통증 관리법은 내측광근을 강화하는거라고 해요.

 

 

무릎 관절 킹의 관절염 공략법!! 트위스트 국민체조.

 

 

1. 양발을 모으고 손을 허리에 올린다. 이때 팔을 양쪽으로 뻗어도 됩니다. 

 

 

2. 발은 고정하고 좌우 번갈아 무릎과 몸의 방향을 비틀어 대각선으로 앉았다가 다시 올라오기를 반복해주세요.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만큼만 앉는다. 내려갈 때 엉덩이에 힘을 줄 것!!

 

 

두번째 체소는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괄약근에 힘을 준다.

 

 

2. 한쪽 다리를 옆으로 쭉 뻗고 다리를 비틀며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발뒤꿈치가 땅에 닿은 채 올라오는 것이 포인트에요.

 

 

3. 좌우로 번갈아 동작을 반복해준다.

1단계 2단계 각각 1회당 10번 총 3세트 진행해주세요.

첫번째 동작은 허벅지 사이에 달걀을 끼고 있다고 생각하면 허벅지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좋다고해요. 내측광근 단련 시 관절염으로 다리가 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