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그냥 내가 알고싶은거 보고싶은거.. 그냥 일기를 쓰면서 광고로 애드핏 다음광고.
지금은 카카오광고로 바뀌었죠. 근데 돈은 얼마안되더라고요? 그래도 작년에 1년동안 10만원 벌어서.
소득신고가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지 않게 문자가 와있었는데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라고 신고라고 문자가 와있어서
5월달에 신청을 했거든요. 해당 당사자들은 우편으로든, 문자로든, 카톡으로든 연락을 주나봐요.
친척동생은 카톡으로 와서 제가 대신 접수해줬는데 번호가 있으니 간편하니 금방 뚝딱 신청할수 있더라고요.
대부분 홈택스에가서 신청하면 되는거 다 아시죠?
https://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xml&tmIdx=0&tm2lIdx=&tm3lIdx=
홈택스 주소에요~ 들어가면 신청에 보면 신청하기 미리계산해보기 다 할수 있어요.
보면 신청하기 있죠? 대상자이신분들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신청하면 100%는 아니어도 90%는 나오는걸로 알고있어요!
1년동안 열심히 일하지만 근로소득이 적으신 분들에 한해서 주는거에요.
원래는 5월에 신청하면 9월쯤 추석전주쯤에 다 입금해주더라고요.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좀더 빨리 줄거라고 하던데. 반기신청금보니깐 3월에 신청하신 분들 6월초에 들어왔더라고요.
원래는 8월 지급 예정이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홈택스 여기저기 찾아봐도 지급날짜에 대한 내용은 안나와있더라고요.
다른분들은 어케 찾으신건지..!!ㅎㅎㅎ 뉴스나 다른 블로그에 보니깐 정보가 있어요!
홈텍스에 들어가서 비회원전용으로 로그인을 해요. 이름하고 주민번호랑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가능해요.
왼쪽 아래보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뜨죠?
신청접수내역은 제대로 잘 되어있다고 나오고 심사진행상황조회를 눌러보니 아래와같이 뜨더라고요.
지급여부에 대한 검토단계더라고요.
8월부터 신청건 자격요건에 맞는지 검토한다고하더니~ 이제 시작하는가봐욤!!
8월 중순부터 지금을 시작하여 9월 6일까진 완료한다고하네요.^^
신청했는데 9월 6일까지 안들어오신분들은 세무서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계좌번호 입력하신분들은 결정되면 거길로 바로 입금되어서 들어오고~ 나중에 통보용지가 오기도 하더라고요.
아니면~ 결정 통지서가 오면 그거들고 우체국가서 받아도 되고~ 받는 방법은 다양하더라고요.
계좌 입력해서 받는게 젤 빨리 받는 방법이긴해요..^0^
전 5월에 좀 늦게 신청한편이라 8월 말이나 9월쯤이나 되야들어올거같네요. 원래는 추석전에 주지만 이번엔 코로나때문에 조금더 빨리 지급하는 방향으로 결정된건가봐요....문자가와도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보이스피싱 아니냐면서...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