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재미

프리한19, 아랫목에 배 깔고 먹기 좋은 겨울 간식 19, 10위, 9위, 8위, 7위.

by 로토루아8 2024. 1. 14.
반응형

 

10위 못생긴 게 매력?! 000감자!!

겨울 간식 절대 강자인 고구마와 감자, 잘 익어서 포슬포슬한 찐 감자야말로 겨울의 별미죠. 하지만 감자 한 박스를 모조리 쪄 먹기에는 다소 심심하죠. 이번 특종은 해외에서 먼저 입소문나고 이후 우리나라까지 진출한 뜨거운 감자가 된 화제의 감자 레시피입니다. 

 

 

망친 요리가 아닙니다. 마치 누가 실수로 깔고 앉은 듯 막 생긴 비주얼이죠.

일명 눌러 먹는 감자입니다. 요즘 핫한 요리로 많은 쩝쩝박사가 도전중인데 입맛대로, 냉장고에 있는 재료대로 각자 다양하게 도전하면 좋아요.

 

눌러 먹는 감자 레시피.

감자를 잘 씻어서 껍질 째로 쪄주세요.

 

 

컵이나 그릇의 바닥, 숟가락 등으로 찐 감자를 눌러주세요.

여기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에어프라이어 185도에서 25분에서 30분 정도 조리를 해주세요.  앞뒤 겉바속촉이 포인트입니다. 기본 레시피만 따라도 맛있지만, 매콤함을 원할 경우에는 불닭 맛 소스를 단짠단짠을 원할 경우 치츠소스를 찍어 먹어도 좋고, 그것마저 없다면 라면수프 조합도 훌륭합니다. 입맛따라 냉장고에 있는 소스를 활용 가능한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후기를 보면 바삭한 감자 껍질이 과자 같기도 한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완벽한 겉바속촉이라고해요. 평범한 감자도 일류 브런치 레스토랑의 맛을 내게 해주니, 배고플 때 후루룩~ 만들어 먹기 딱 좋다라는 후기가 있습니다. 

한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간식입니다. 못생긴 덕에 한층 더 맛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소스를 골라 가며 찎어 먹으면 더 맛있을듯. 못생겼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9위 간식계 스캔들! 호떡과 000의 만남.

겨울 간식 강자인 붕어빵, 겨울 간식의 한 축을 담당하는 또 다른 대표 간식이 있습니다. 바로 호떡인데 요즘은 맛과 식감도 업그레이드 되었죠. 호떡과 탕후루의 만남, 상상 불가했던 의외의 만남에 호떡계 슈퍼스타 탄생 예감.

 

 

흔히 호떡 안에 소가 있기 마련인데 한국에서 간식의 변신은 무궁무진하죠. 심지어 호떡 안은 고소한 치즈가 가득해요.

탕후루 호떡 만들기는 집에서 만들기 너무 쉽습니다.

 

 

시중에 파는 호떡 믹스와 모차렐라 치즈만 있으면 완성입니다. 

 

탕후루호떡 레시피

 

 

호떡 믹스 반죽에 모차렐라 치즈를 채워주세요.

 

 

모차렐라치즈 채운 호떡을 납작하게 눌러 구워주세요.

호떢이 탕후루화되는 바삭함의 핵심 포인트는?

 

 

호떡소를 기름 두른 팬에 부어 충분히 녹여주세요.

 

 

녹인 호떡 소를 호떡 겉면에 얇게 코팅하듯 묻혀주세요.

호떡 소가 식어서 굳으면 겉딱속촉 탕후루 호떡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느껴 보지 못했던 호떡의 새로운 식감입니다.

후기를 보면 바삭, 달달함의 결정체, 1일 1탕후로 호떡 고고! 누리꾼들의 극찬 세례. 올겨울을 책임진다. 간식계 스타 탄생 예고! 기존 재료를 다른 방식으로 활용, 비주얼도 업그레이드. 식감도 아사삭 좋다고 하네요. 좀 더 색다른 호떡을 먹고 싶을 때 탕후루의 식감이 생각날 때, 겨울 찰떡 간식 호떡과 탕후루 식감이 크로스!!

올겨울 탕후루호떡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떠세요?

 

8위 겨울철 우리 집은 호세권?!

또 다른 신개념 호떡이에요. 겨울철이면 흔히 보였던 호떡도 길거리에서 찾기 힘든 요즘, 겨울에 호떢이 딱 생각나는데 호세권 아니었던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건강한 호떡이 있습니다.

아무리 겨울이 길다지만, 밤에 거하게 먹기에는 부담이죠. 열량은 살짝낮추고 건강한 호떡의 비법이 있습니다. 

 

 

얇은 토르티야 사이에 달콤한 호떡 소가 듬뿍들은 토르티야 구운호떡입니다.

 

구운 호떡 레시피.

 

 

그래놀라, 견과류를 다져 꿀, 알룰로스를 넣어 섞어주세요.

 

 

토르티야를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굽는다.

 

 

달콤하고 건강한 호떡 소를 그 위에 투척한다.

반으로 접어 4등분해주세요.

 

 

노릇노릇, 바삭바삭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더 맛있게 먹는 팁은 잼, 시나몬 가루, 치즈, 과일 등 토핑을 취향껏 넣어 먹는 순간, 호떡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시중 호떡 대비 기름기가 적고 바삭한 식감이 좋아요. 구운 호떡의 맛 후기를 보면 달달하고 고소하고 기름기도 없고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우유, 커피, 다 잘 어울리는 건강한 호떡이에요. 앞으로 겨울 간식은 구운 호떡이다. 사놓은 견과류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입니다. 호세권 아닌 분들도 속상해 할 필요가 없어요. 홈 메이드 구운 호떡만 있다면 겨울철 우리 집은 호세권.

 

 

7위 갓성비! 홈 메이드 000의 비밀?!

떡도 좋고 빵도 좋지만, 추운 겨울엔 뜨끈한 국물이 있어야 진리죠.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요. 한국은 국물의 민족! 국물이 들어간 겨울 간식,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돼 MZ들의 극찬 세례를 받았죠. MZ들이 극찬한 홈 메이드 감자탕!

약 3분 30초면 조리가 가능합니다. 끓임과 동시에 완성합니다. 

 

 

한국인의 최애 컵라면인 육개장 맛 컵라면을 3분간 조리한 뒤 

 

 

들깻가루 듬뿍 넣고 깻잎 찢어 넣으면 끝이에요!! 초간단 홈 메이드 레시피입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 들기름 등 추가 가능합니다.  이건 먹어 봐야 아는 맛이라고 합니다. 감자탕과 싱크로율 99.9% 군더더기 없는 초간단 레시피라 최고, 컵라면으로 만든 홈메이드 감자탕!

감자탕 한 그릇 다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울 때, 꽁꽁 언 몸도 사르르 녹여주는 갓성비 감자탕. 얼큰하고 뜨끈한 매력이 있죠.

 

 

심지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많은 이들이 극찬, 가성비+ 맛까지 완벽한 홈 메이드 감자탕! 출출한 밤, 간단히 배 채우고 싶을 때 뚝딱 만들어 먹어 보세요.

 

 

출처: 프리한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