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한19,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원하십니까? 19, 10위부터 7위까지.

by 로토루아8 2024. 1. 28.
반응형

 

10위 변비러들에게 빛과 같은 존재?!

건강하려면 잘 자고, 잘 먹고, 잘 싸는게 최고죠. 하지만 변비로 인해 숙변이 몸에 쌓였을 경우, 안색이 어두워지기도 하고 대론 피부 트러블도 발생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변비가 만병의 원인이죠. 변비가 고통스러워서 관장까지 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독소 배출이 시급합니다. 남들에게 맛 못할 고통인, 빈벼러들에게는 평생 소원인 변비 탈출!

물론 사람의 체질마다 천차만별이겠지만, 보통 변비를 유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식이 섬유 부족때문입니다. 그럴 때 변비러들에게 빛과 같은 존재가 있습니다.

 

 

질경이의 씨앗인 차전자입니다. 차전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데 차전자를 따뜻한 차로 마시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차로 달여 마시는 게 귀찮다면?

가루나 환 형태로 나와서 먹기에 간편한 제품도 있습니다. 차전자의 껍질 부분인 차전자피를 추천합니다. 차전자피는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장을 자극해 운동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변 활동을 촉진하고 부드러운 쾌변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와 과일 등 식이 섬유 섭취가 부족했던 변비러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 쾌변을 위해 유산균을 많이 추천하는데 차전자피는 생소한가요?

다만 뭐든 과하면 독이 되는 법! 보통 2~3개월 정도 단기간 섭취를 권장합니다. 보통 장내 수분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는 차전자피, 수분 섭취가 부족할 경우 오히려 변비가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주세요.

변 때문에 고통받는 변비러분들, 이번엔 차전자로 뻥 뚫어보세요.

 

9위 요즘 러너들이 즐기는 법.

요즘 러너들의 SNS 를 보면 활기찬 러닝의 순간을 담은 사진들이 많죠.

 

 

요즘 러너들은 사진도 예술인데, 그런데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이 아닙니다. 

퇴근 시간이면 보이는 흔한 풍경, 도심 곳곳을 달리는 러닝 크루들, 요즈 러너들은 달리는 모습을 촬영해 SNS를 업로드하는데, 일명 런스타그램이 대유행이죠. SNS를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런스타 그램.

러너들을 위한 전문 앱도 등장했다고 해요. 운동이자 놀이로 자리 잡은 러닝. 하지만 달리면서 사진 찍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러너들과 함께 뛰며 찰나의 사진을 찍는 예술가 러닝 포토그래퍼가 있습니다. 

찍터벌 덕에 인생 사진이 가능합니다. 러닝 크루들 사이에서 찍터벌은 필수입니다. 특히 큰 마라톤 대회에서 맹활약을 했는데, 그냥 뛰기도 힘든 러닝을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완주합니다. 다른 러너들을 찍어야 해서 앞서 질주를 하고 뛰고 멈춤을 반복, 엄청난 체력이 필수인 찍터벌.

순간 포착하는 센스, 사진을 고르는 감식안, 전문가처럼고퀄리티 사진을 촬영하는 러닝계의 만능 엔터네이너.찍터벌 덕분에 러닝 중 희열의 순간을 멋지게 기록할 수 있어요. 뛸 때는 한계점에 도달해 힘들지만, 

 

 

찍터벌의 카메라 앞에선 웃음 발사, 덕분에 재밌게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 즐겁게 운동하면 효과도 최고에요. 지겹고 힘들고 숨이 턱까지 찬 순간도 아름다운 찰나로 달리는 찍터벌, 진정으로 운동을 즐기는 법 입니다.

 

8위 MBTI에 이어 000가 대세?!

" 점심 먹고 소화시키려고 운동했는데 체했어"  "철분제 좋다고 해서 먹었는데 속이 메스껍고 배가 아파" 

남들처럼 운동하고 영양제로 먹었지만 이것도 맞는 사람이 따로 있다고 해요.

맞춤형 건강 해법 제공!

 

 

몸 BTI는 MZ세대 사이에서 뜨는 자가 건강 모니터링입니다. PT를 받으면 트레이너가 사람 체질, 체형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동을 지도합니다. 국내 한 건강 관리 플랫폼에서 내 몸 사용 설명서를 위해 유전자 검사를 시행합니다. 

유전자 키트로 검체를 채취하면 배송을 보내면 앱으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 탈모 유전자, 비만 유전자 등 유전자 분석으로 내 몸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천 해법까지 제공합니다. 필요한 영양소부터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줍니다. 

설문을 통해 심리 검사를 하는 MBTI,  유전자 검사를 통해 고나리 가능한 몸 BTI. 탈모나 비만 유전자 검출 시 청천벽력이죠. 하지만 미리 대비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맞춤 건강 앱이 있습니다.  A앱은 수면 중 숨소리를 바탕으로 AI가 수면 단계를 파악합니다. 

 

 

최적의 컨디션에 맞춘 기상 알람을 제공합니다. 자가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 이용 후기를 보면 " 내 몸에 맞춰 식단 조절, 운동했더니 바로 다이어트 성공했어요." 라며 이용자들이 대만족을 했다고 해요. 맞춤혀이라 더 도움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스스로 챙기는 내 몸 건강, 여러분의 몸 BRI는 무엇인가요?

 

7위 건강에 좋은 000의 재발견?

사실 탄수화물은 혈당 상승의 주범이죠. 그래서 밥을 깨작깨작 먹어야 한다면, 그건 너무 슬픈 일이죠. 물에 말아 먹는 밥과 김 한장과 젓갈은 못 참죠. 하지만 아무리 맛있어도 혈당 걱정은 별도. 이번 특종은 혈당 걱정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쌀밥을 좀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

 

 

이름하여 찬밥 식사법.

하지만 다 식은 찬밥을 그냥 먹는 것이 아닙니다. 적당히 식은 밥을 최소 6시간 이상, 냉장 보관한 뒤,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따뜻하게 먹는 방법입니다. 어차피 따뜻하게 데워 먹을 텐데 굳이 냉장고에 보관한 이유는?

밥을 차게 식혔다가 먹는 것만으로도 쌀에 포함된 저항성 전분 함량이 약 3배로 증가합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화에 저항하는 전분입니다. 

일반 전분의 열량은 1g당 4kcal 이고 저항성 전분의 열량은 1g당 2kcal입니다. 먹으면 소장에 흡수되지 않고 대장으로 직행하게 됩니다. 대장 미생물의 먹이로써 흡수하게 되고 혈당은 천천히 올라가고 포만감은 길게 유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 특징이 자녀들에게 따뜻한 밥 주는게 국룰이잖아요. 냉장고에 남은 찬밥이 있어도 갓 지은 밥을 내어 주시는데, 찬밥 내어 준다고 죄책감을 가지실 필요가 없어요. 오히려 건강에 이로운 방법입니다.  장건강에도 좋고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안 먹을 이유가 없어요. 찬밥 식사법 실천해 보세요.

 

출처: 프리한 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