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최고의 요리비결, 김선영의 등뼈간장찜 레시피.

by 로토루아8 2023. 7. 16.
반응형

이걸 넣으면 더  맛있어진다?! 비법이 담긴 황금 레시피입니다.  등뼈로 만드는 일품 요리 등뼈간장찜 레시피입니다. 

 

 

1. 돼지 등뼈의 핏물을 제거할 때 찬물을 계속 갈아주거나 주물러 주면 빠르게 제거됩니다. 끓는 물에 돼지 등뼈 1kg을 넣어주세요. 생강 25g, 월계수 잎5장, 통후추 1/2큰술, 콜라 2컵(400ml)를 넣어주세요.

돼지 등뼈를 삶을 때 콜라를 넣어 주면 누린내도 제거되고 연육작용이 되어 부드러워집니다. 처음엔 뚜껑 열고 15분, 그 다음에 뚜껑 덮고 45분. 압력밥솥을 사용하면 20분만에도 가능합니다. 

2. 삶은 돼지 등뼈는 걸러내주세요.삶은 돼지 등뼈는 찬물에 헹궈주세요. 남아 있는 불순물은 찬물에 헹궈주면 됩니다. 

3. 냄비에 삶은 돼지 등뼈를 넣고, 감자 150g 당근 100g 돼지 등뼈 육수 1컵(200ml) 콜라 2컵(400ml)를 넣어주세요. 콜라가 없다면 물과 물엿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진간장 6큰술, 맛술 4큰술,다진 마늘 2큰술, 유자청 2큰술, 계핏가루 1/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유자청과 콜라가 설탕을 대신합니다. 김빠진 콜라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처음부터 센불로.!! 베트남 고추 7개도 넣어주세요. 베트남 고추는 부수면 매운맛이 더 높아져요. 떡볶이 떡 150g도 넣어주세요. 큼직하게 썬 양파 110g을 넣어주세요. 큼직하게 썬 대파 120g을 넣어주세요. 향채소를 넣고 5분만 끓이면 완성이에요.

 

 

4. 후춧가루 1작은술, 통깨 1/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어느새 국물도 걸쭉해진 등뼈간장찜!! 감자는 큼직하게 썰어야 부서지지 않습니다. 돼지 등뼈 대신에 닭고기로 응용해도 좋습니다. 

 

등뼈간장찜
등뼈간장찜

 

속까지 양념이 쏙쏙 배어 보기만 해도 맛있어보이네요. 색다른 별미인 등뼈간장찜입니다. 돼지 등뼈만 삶으면 금방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하면 먹는 재미가 좋아요.

 

출처: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