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나는 몸신이다. 정한샘 몸신의 체지방률 5% 만드는 비법.

by 로토루아8 2023. 4. 30.
반응형

조각 같은 식스팩의 소유자, 정한샘 몸신의 체지방률 5% 만드는 비법.

호날두 체지방률이 7%라고하네요.

 

 

필수 체지방률은 살아가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체지방량으로 남자는 3~5% 여자는 10~14%라고해요.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 지방만 유지고 놀랍게도 5년동안 쭉 유지해온 몸상태.

 

 

2019년에 만든 몸이 아까워서 계속 유지중이라고해요.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을 기피하고 현재까지도 관리중이라고 하네요.

 

 

먹는 족족 배만 볼록 나오는 스타일 그야말로 거미 체형이었다고해요. 

남성 20% 여성 25% 이상이면 평균을 넘었다고 합니다. 체지방률이 높은 경우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혈당 수치등이 함께 높은 경우가 많아요.

체지방률이 높으면 건강한 사람과 비교했을 때 고혈압 발병 위험도가 7.5배나 증가한다고해요.

 

 

체지방률 30%에서 5%로 줄이는데 약 1년 걸렸다고 하네요. 몸이 바뀐 이후 가장 달라진 점은?

일이 많은 날도 체력이 달리지 않는다고해요. 그리고 몸신 스스로 느낀 몸에 찾아온 긍정적인 변화.

오래 매달리기, 맨몸 운동등 버티는 힘, 근지구력이 발달된거 같다고해요.

 

 

체지방 감소는 근력이 향상하고 오래 버티는 힘인 근지구력이 동시에 상승합니다.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