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꼬들꼬들하고 새콤한 이보은의 미역냉국 레시피입니다. 입맛을 확 사로잡는 감칠맛의 비법으로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셔야 합니다. 속이 뻥 뚫리고 맛있게 만드는 미역냉국 너무 어렵던데요. 요거 한번 만들어 보려고요.
이보은의 미역냉국 레시피.
- 찬물에 불린 미역 200g을 끓는 물에 맛술 3큰술을 넣고 1분정도 데친다. 데친 미역 200g을 볼에 넣고 채 썬 오이 1개를 넣어주세요. 오이는 얇게 썰면 흐물흐물하니깐 나무젓가락 굵기로 채 썰어야 아삭하고 싱그러운 맛을 즐길 수 있어요.
-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2배 식초 3큰술, 백설탕 1큰술 반, 소금 1큰술을 넣어주세요.
- 미역냉국 핵심은 국물이죠. 비법은 콩나물 육수를 내는거에요. 냄비에 물 10컵을 넣고 깨끗이 씻은 콩나물 200g을 넣어주세요. 육수 팩에 송송 썬 청양고추 2개와 볶은 보리새우 10g을 넣어주세요. 육수 팩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국간장 1큰술, 맛술 2큰술을 넣고 10분간 끓인 콩나물 육수는 육수 팩을 건진 후 차게 식혀주세요.
- 그릇에 차게 식힌 콩나물 육수와 콩나물을 담아주세요. 양념한 미역과 오이와 콩나물 육수를 따로 보관후 먹을 만큼만 덜어 먹는 게 좋습니다.
- 양념한 미역, 오이를 넣어주세요.은은하고 새콤한 국물 맛이 날 거 같아요. 모자란 간은 볶은 소금 반 작은 술을 넣어 맞춰주세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