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슬기로운 산촌생활, 점심메뉴, 비빔국수와 수육만들기.

by 로토루아8 2021. 10. 17.
반응형

우와 비빔국수랑 수육 만든 거 보니깐 너무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정말 바퀴 달린 집에서도 수육 나오고 여기도 나오고 하니깐 꼭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더라고요. 

 

 

 

수육만드는 법.

파뿌리와 통마늘을 준비해주세요.

물이 끓으면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줄 부재료들, 양파, 대파, 마늘, 향이 강한 채소들 잔뜩에 된장도 넣어 끓여주세요.

삼겹살 한근을 넣고 삶아주세요. 

그리고 맥주를 넣어주세요. 맥주는 돼지고기 잡내도 없애주고 육질도 부들부들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시간이 맛을 만들어 줄 거예요.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는 잘게 다져주세요. 다진 김치에 설탕, 매실청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비빔국수 양념은 고추장에 설탕을 잘 녹인 후 식초를 넣고 배즙 한 봉지 넣고 고운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과 참깨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끓는 물에 면이 서로 붙지 않게 휘휘 저어서  푹 삶아주세요.

삶은 소면은 찬물에 여러 번 헹구면 찰기가 더해집니다.

헹군면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붉은 비빔국수에 김치 고명 올리고 오이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비빔국수

 

매콤한 새우젓이 별미라 고하네요. 방송에 새우젓 양념은 어떻게 했나는 나오지 않았는데 찾아보니 새우젓 3큰술에 청양고추 사이다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깨 1큰술 이렇게 넣고 섞어서 양념해서 먹는 거더라고요.

 

비빔국수

 

비빔국수 비주얼이 정말 너무 좋아서 국수 안 좋아하는데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저는 국수면 대신 우무 면으로 이렇게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저녁식사는 삼겹살과 된장찌개!

정경호 표 밥은 쌀을 붓기 전에 들기름을 넣고 쌀을 볶으면 쌀알이 눌어붙지 않는다고 해요. 볶은 후에 물 양 조절해 넣고 뚜껑을 덮어 밥해주세요.

된장찌개는 멸치, 건새우, 다시마를 넣고 우러내 주세요.

감자, 무, 호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구이용 채소도 썰어주세요.

육수가 팔팔 끓으면 건더기는 걸러내 주고 된장을 풀어주세요. 손질해둔 채소와 고추와 다진 마늘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조정석의 삼겹살 굽는 법, 고기에 관심을 줘야 하고 후추는 마지막에 뿌려주세요.

 

 

수육도 맛있어 보이는데 삼겹살도 또 맛있어 보여가지고, 두 번째 굽기는 채소를 먼저 넣어 사이드로 놓아주고  고기와 김치를 올려 굽기.

 

 

마지막 꺼내기 5 초천 후추 뿌려주기라고 해요.

 

 

진한 육수에 건더기 가득 끓여낸 된장찌개와 집도의 노하우로 지어낸 흰쌀밥, 갓 수확해 온 싱싱한 쌈 채소와 영롱한 빛 뿜어내는 삼겹살까지 너무 맛있겠더라고요. 야외에서는 김치찌개만 끓여서 밥 먹어도 너무 맛있거든요.

 

후식 된장 밥 만드는 법.

남은 된장찌개에 깍두기를 다져서 넣고 밥을 넣고 졸여주면 완성이에요.

 

된장밥

 

<출처: tvN 슬기로운 산촌생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