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건강

엄지의 제왕, 박매자님의 37kg 감량 비법. 다이어트의 비밀.

by 로토루아8 2021. 11. 17.
반응형

37kg 감량에 성공한 박매자 님의 비법은? 살쪘을 때 부기와 통증이 심각했고, 살을 빼고 싹 사라졌다고 해요. 48kg 유지했던 젊은 시절엔 괜찮았는데 쌍둥이 출산 후 임신중독증이 생기게 되었고, 부기들이 모두 살로 변했다고 해요.

 

 

 

원래 신발 사이즈가 245mm였는데 살찐 후 280mm까지 착용했다고 해요. 부기로 살이 찐 후 모든 관절에 통증이 발생했다고 해요.

여성들이 잘 붓는 증상은 습병입니다. 기혈 순환이 잘 안되면 몸에 수분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전신 순환을 막게 돼 동시다발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은 체형 변형을 초래하고 발목, 허리 통증 디스크를 유발합니다. 숨이 차서 제대로 못 걷는 지경까지 오기도 한다고 해요. 다리가 많이 붓는 경우 심장 기능 약화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대다수의 심부전 환자들이 다리가 붓는 증상이 발생하는데 심장은 동맥과 정맥을 통해 혈액을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심부전으로 인해 심장 박출량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정체됩니다.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다리가 가장 붓기 쉽다고 해요. 얼굴이나 눈이 붓는 경우 신장 기능 약화에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신장이 약해지면 체내 수분량 조절이 어려워 연약한 부위에 부기가 발생합니다. 

 

부기 잡은 박매자 님의 비법은?

 

 

바로 콜라비 주스라고 해요. 콜라비는 양배추의 kohl와 순무를 뜻하는 rabic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거예요. 피를 맑게 해주는 비타민C가 콜라비에 풍부한데 콜라비 100g당 비타민 C 57mg으로 사과의 10배나 많다고 해요. 성인남녀 하루 비타민C 필요량은 75mg으로 콜라비 반개면 충족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콜라비와 귤을 선택해 주스로 만든 건데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염증이 감소하면 통증과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부신호르몬의 원료로 호르몬이 제대로 기능하면 혈압, 혈당을 조절하고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콜라비의 색이 여러 가지인데 녹색 콜라비보다 자색 콜라비가 더 달고 맛있다고 해요.

 

허리 통증을 잡고 살도 빼주는 골반운동법.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다.

2. 상체를 곧게 세워 복부에 긴장을 주고 가슴은 최대한 활짝 연다.

3. 무릎과 골반을 좌우로 흔든다. 팔도 함께 움직이면 효과가 더 좋아요.

 

 

4. 양팔을 접고 손끝을 맞닿은 채로 위아래로 흔든다. 골반을 끝까지 밀어주는 게 포인트예요.

 

 

허리를 손으로 받치고 골반을 올렸다 내렸다 10회씩 3세트 반복해주세요. 허리를 들어 올려 골반을 위로 올려주면 골반을 내릴 땐 천천히 해주면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고 해요. 남성의 경우 엉덩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첫 번째 동작은 허리 신전운동에 해당하고 허리를 뒤로 젖히는 동작을 통해 뒤쪽으로 밀려 나온 디스크를 되돌리는 운동입니다. 골반을 흔드는 동작은 파워 워킹과 비슷합니다. 

엉덩이 근육, 척추기립근, 장요근, 균형감 있게 사용한 동작입니다. 좋은 자세로 한 파워워킹과 같은 효과입니다. 두 번째 동작도 허리 신전 운동에 해당됩니다. 허리가 안 좋은 분들에게 권하는 운동입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