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알토란, 임성근의 간장마늘치킨 레시피.

by 로토루아8 2021. 10. 20.
반응형

닭 하면 빠질 수 없는 요리죠. 바삭한 식감에 달콤, 짭짤한 풍미가 예술인, 간장 마늘치킨 집에서 뚝딱 만드는 비법이라고 해요. 요즘은 사 먹는 요리도 느끼하고 질리고 그러던데. 요건 한번 따라 만들어볼 예정이에요.

 

 

 

임성근의 간장마늘치킨 레시피.

  1. 닭날개와 닭봉 600g을 준비해주세요. 닭 날개와 닭봉 세척법은 소금 3큰술을 넣고 1분간 치댄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불순물 제거는 기본이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2. 세척한 닭날개와 봉을 넣고 충주 3큰술을 넣어주세요. 닭고기 간이 싱거울 경우 잡내가 발생합니다. 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후춧가루 2꼬집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살코기가 두껍지 않아 재우지 않아도 괜찮아요. 살코기가 두꺼운 일반 통닭으로 할 경우는 재우기 필수입니다. 
  3. 달걀 1개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4. 튀김가루 10큰술을 위생 팩에 넣고 카레가루 1큰술, 카레 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치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습니다. 후춧가루 반 큰 술을 넣고 잘 섞은 뒤 밑간 한 닭고기를 위생 팩에 넣고 흔들어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5. 닭고기는 조금 낮은 온도에서 튀겨야 속이 촉촉해요. 기름의 적정 온도는 160도에서 170도입니다. 닭고기를 넣으면 순간 기름온도가 떨어지므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센 불로 켜주세요.
  6. 식용유 4컵을 넣고 160~170도가 되면 튀김옷 입힌 닭고기를 넣고 센불로 켜주세요. 닭고기를 튀기는 시간은 6분입니다. 닭고기는 두 번 튀겨야 맛있죠. 조금 낮은 온도부터 시작해 서서히 튀겨야 속까지 잘 익습니다. 한번 튀긴 치킨은 닭의 수분이 밖으로 나오면서 눅눅해져요. 소스에 버무리기 전 다시 한번 튀기면서 수분을 날려주세요.
  7. 맛의 핵심인 간장마늘소스 만들기.
  8. 통마늘 200g을 거칠게 다져주세요. 다진 마늘을 팬에 넣고 진간장 4큰술, 총 5가지 재료로 단맛을 내는 게 핵심이에요. 사이다 반 컵 100ml를 넣고, 사이다 대신 콜라를 넣어도 좋아요. 곱게 간 양파 1/4개 50g 곱게 간 배 1/5개 100g를 넣어주세요. 간 바나나 한 개를 넣어주세요. 바나나의 점성이 농도를 맞추고 고급스러운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더해줍니다. 양파는 마늘과 찰떡궁합이고 배와 사과는 시원한 단맛을 내주고 바나나는 고급스러운 풍미를 내줍니다. 마늘의 매운맛이 빠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9. 중불에서 5분 약불에서 5분 부족한 간은 물엿과 간장으로 해주세요. 물엿 5큰술, 진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입맛에 맞게 조절해 넣어주세요. 마늘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마늘과 닭고기는 자양 강장 효과를 증가시켜줍니다. 간장의 효능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간장 마늘 치킨으로 보양을 할 수 있다고 해요.
  10. 1차로 튀긴 치킨을 170도에서 센 불로 3분간 다시 튀겨주세요.
  11. 치킨 색이 노릇노릇해지면 체로 견 저서 기름을 빼주세요. 치킨은 두 번 튀겨야 소스를 버무려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함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12. 두번 튀긴 치킨을 준비한 소스에 넣고 버무려주세요. 소스가 잘 묻도록 버무릴 때 약불로 켜주세요.

 

간장마늘치킨

 

땅콩 분태와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