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요리

바나나빵만들기.

by 로토루아8 2021. 11. 24.

최근 즐겨보는 게 인스타에서 니모 님 빵 레시피인데 바나나랑 땅콩버터 넣고 빵을 굽더라고요. 저도 따라 만들어봤는데 깜빡하고 땅콩버터를 안 넣었네요?! 그래도 맛있어서 남겨봅니다. 근데 정확한 계량을 하지 않아서 얼마만큼 들어갔나늗 모르겠어요. 그냥 내 맘대로 다 넣어봤는데 맛이 괜찮아요.

 

 

 

바나나빵 만드는 법.

달걀이랑 버터 밀가루없이 만드는 거예요. 

잘 익은 바나나 2개를 으깬 다음, 코코넛가루, 아몬드가루 조금, 타피오카 전분 이렇게 기본에다가 소금 알룰로스 넣고 집에 있던 재료들 다 넣어줍니다. 카카오 닙스, 아마씨, 햄프 시드 그리고 아로니아 까지 다 넣고 섞어줬어요.

 

바나나빵반죽
바나나빵반죽

 

계량 없이 가루들을 넣고 아 액체로는 무첨가 두유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이 질어지지 않고 반죽을 들었을 때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만들었거든요. 그런데 반죽 양이 그릇보다 작게 나왔더라고요. 꽉 차게 만들고 싶었는데 요건 좀 아쉬워요. 반죽을 넣은 그릇은 캠핑용 라면 그릇이에요. 고온에서 가열해도 된다기에 쓱배송할때 5개짜리 사봤는데 씻어서 여러 번 쓰기 괜찮아요. 그렇지만 그냥 빵 굽는 팬에 넣고 구워야겠어요. 요것도 아무래도 쓰레기가 생기게 되니깐 있는 거 활용하는 게 더 좋은 거 같더라고요.

 

바나나파운드
바나나파운드

 

에어프라이어에 160도에 20분 구웠는데 잘 구워졌죠? 맛도 딱 좋아요. 바나나랑 가루들 남은거 이렇게 만들어서 먹으면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냉장실에 두고 일주일 안에 먹는 편이에요. 오래 두고 먹으실 거면 냉동실에 넣어놨다고 일찍 꺼내서 해동한 다음 먹어도 좋고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먹어도 좋아요.

아로니아 생으로 매일 갈아 먹는데 너무 맛없었는데 이렇게 넣어서 구워 먹으니 아로니아도 맛있는 열매였네요. 그동안 왜 생으로만 먹었었을까요. 저번엔 타피오카 전분 대신 병아리콩가루 넣어봤는데 쫀득하니 잘돼서 그건 완전 스콘 느낌이었는데 요번은 파운드 느낌의 빵이 되었어요. 당분간은 두유랑 바나나로 요렇게 만들어 먹으려고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