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

최고의 요리비결 - 파김치 고등어찜과 어묵 맛살말이

by 로토루아8 2017. 9. 18.
반응형

파김치 고등어찜 만들기



파김치는 노랗게 곰삭은 것을 사용하면 더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잇어요.



고추씨는 고추의 꼭지를 잘라내 미리 털어내면 매운맛도 살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잇어요.




파김치는 절반씩 엇갈리게 놓고 썰어야 식감이 좋아요.





쌀뜨물에  1시간 정도 담가주면  비린내가 말끔히 사라져요






파김치 대신 잘 익은 총각김치나 배추김치를 사용해도 좋아요.



국물이 끓어오르기 전까지는 뚜껑을 열어둬야 고등어의 비린내가 날아가요


생강이나 양파. 레모즙을 넣어 함께 끓이면 비린내가 말끔히 사라져요.


국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20분 정도 더 끓여주면 돼요.








완성...ㅎㅎ 접시에 담아주면 끝!!!^^


어묵 맛살말이 만들기!!



어묵을 살짝 데쳐주면 기름기가 깔끔히 제거되고 식감도 부드러워져요



어묵은 7~8초정도만 가볍게 데쳐주면 돼요



어묵 맛살말이는 도시락반찬이나 간식으로도 좋아요







어묵을 부드럽게 데쳐주면 잘 말리고 양념이 쏙쏙 스며들어요



어묵에 찹쌀가루를 묻혀주면 접착제 역할도 하고 윤기가 살아요.


냉장 보관한 뒤 먹기 좋게 썰어 손님상에 차려도 좋아요.




기호에 따라 햄이나 치즈를 넣어도 맛잇어요.




매실청 대신 유자청을 사용해도 좋아요.



녹말물은 접착제 역할도 하고 양념에 윤기를 더해줘요.





중불에 5분, 약불에 5분 정도 조려주면 돼요.


녹말물은 처음부터 넣으면 소스가 탁해지니 나중에 넣어주세요






어묵을 한 김 식혀주면 풀어지지 않아 썰기가 수월해요.






요리사분들은 뭔가 후딱후딱 금방 잘만듬...ㅎㅎ 부럽기도하고..ㅎㅎ

초보인 저는 아직 어렵네요.ㅠ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