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

나는 몸신이다 132회 - 여름철 3대 악취 <입냄새, 겨드랑이 냄새, 발냄새를 잡아라!>-입냄새.

by 로토루아8 2017. 7. 13.
반응형


자신의 냄새는 잘 모르는 사람들.



입냄새는 오장육부의 문제.

히포크라테스가쓴 책에 입냄새 치료법이 잇을정도.

겨드랑이 냄새는 다한증과 관련이 있는데 결핵, 당뇨, 심장 질환, 감상샘 질환과도 연관이 있어요.


겨드랑이 냄새가 많이 난다면 파킨슨병이나 뇌병변까지 의심해봐야한다고해요.


발냄새는 갑자기 심했졋다고하면 당뇨병성 족부 병변을 의심!



평소와 다른 냄새가 나거나 갑자기 심해지면 질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양치를 안 한 경우 입안 세균이 증식해서 치아표면에 플라크막이 생겨 구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입안기 전조할 경우에 잇몸질환. 충치가 있을 경우. 긴장을 하거나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심한 운동을 했을 경우에도 구취가 생깁니다.



음식찌꺼기와 플라크가 구취의 원인!





특히 주의해야 할 입안 세균은 진지발리스 균!

잇몸 질환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발병률도 높이고 잇몸의 상철르 통해 혈관으로 이동하게 되어 심장에 도달하면 세균성 심장 질환을 유발한다고해요.



구강에 문제가 없다면 다른 기관의 문제일 수 있다고해요.


특징적인 냄새가 나는 일부 질환이 있어요.



심각한 입냄새가 지속된다면 병원에가서 검사받아보는게 좋아요.


동의보감에서는 구취가 위열 때문에 생긴다고 하는데 위열의 증상은 소화가 안 돼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먹어도 늘 배고파한다.



남성의 경우는 과로, 과음 등 피로할 때 구취가 발생하고 여성의 경우는 소화기 이상또는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구취가 발생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은 입 속의 침 분비가 적어져서 입이 말라서 생기는 냄새. 그리고 입을 벌리고 잘 경우는 침이 더 마르기 때문에 심한 구취를 유발합니다.





예전엔 화학제품을 애용했던 몸신 아이를 위해 친환경전문가로 활동하고있다고해요.


입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김한장을 계속 접고 접어서 김껌이 되는데  입에 넣고 좌우로 1분씩 씹어주기만 하면 냄새가 안난다고해요.


김껌이 침샘을 자극해서 음식 냄새를 잡는 다고해요.


탈취효과가 뛰어난 김은 엽록소가 풍부한 김에는 항산화 성분인 피코시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구취의 원인이 되는 성분을 제거해줘 효과적!


치아가 약한 분들은 김을 떼어서 사용하되 

여러번 씹고 난 뒤 삼키시는 것을 권합니다.


조미만 안되면 어떤 김이어도 상관없다고해요.




구취 원인 중 하나인 입안 플라크를 김껌이 흡착, 제거하는 것으로 추측된다고!


김 안에는 엽록소의 항산화성분인 피코시안이 많이 있어 입냄새 유발성분인 트리메틸아민이나 메틸메르캅탄이 있는데 이 두가지가 만나 서로 중화되어 냄새를 저하시킴.


김 안에는 비타민C도 많고 칼슘도 많이 들어 있는데 식이섬유와 비타민C 와 칼슘이 장으로 내려가면 장내 미생물 무리 중 유익균이 증가하여 장내 독소제거원활하게되오 구취제거에 효과적이라고!



구취 유발 물질을 흡착하기 좋은구조로 영양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김은 





<출처: channel A 나는몸신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