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속 정보./재미

맛있는녀석들, 스타사인로드-사골칼국수

by 로토루아8 2021. 11. 23.
반응형

미식가 스타들의 맛집, 한석규, 성동일, 방탄소년단 RM , 이선균, 이동휘, 수많은 스타가 다녀간 곳이라고 해요. 뽀얗고 진한 국물의 사골칼국수가 유명한 집이라고 해요.

 

 

 

사골칼국수 맛집은 서울 종로구 ㅌ 전문점입니다.

 

사골칼국수
사골칼국수

 

장소 이전 후에도 찾아온 이준익 감독, 작년에 방문한 손님 RM  정말 많은 연예인분들이 왔더라고요. 얼마나 맛있는지 칼국수 좋아하지 않는 저도 먹어보고 싶은 집이더라고요.

 

밑반찬
겉절이와 깍두기

 

겉절이가 젓갈 향이 느껴지고 시원하고 개운하다고 해요. 밥 생각이 나는 맛이라고 해요.

 

사골칼국수
사골칼국수

밀가루와 물, 소금, 전분을 넣어 만든 반죽을 하루 동안 냉장 숙성 후 2mm 두께로 얇게 뽑아냈다고 해요. 한우 사골, 양지를 10시간 끓인 후 대파, 무를 넣고 소금 간을 해서 육수를 완성한다고 해요. 주문 즉시 면을 따로 삶아 육수에 끓이면 완성이라고 해요. 비법이 따로 없는 것이 비법이라고 해요.

향만 맡으면 진한 설렁탕 냄새가 난다고 해요. 사장님이 추천하는 사골칼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K-손님이라면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으라고 해요.

 

사골칼국수
사골칼국수

 

기름기 없이 말끔하고 구수한 육수가 특징이라고 해요. 소금하고 후추를 안 넣어도 적당한 감칠맛 도는 육수에 입안에 착 감기는 얇고 매끈한 면발이라 부드러움이 후루룩 밀려들어온다고 해요.

승혜의 먹스 타일은 칼국수 면에 고기 고명을 함께 곁들여 먹자!

 

두부전, 생선전, 고기전, 오징어 두부 칼국수, 얼큰 칼국수, 찐만두 주문함.

 

얼큰칼국수
얼큰칼국수

 

얼큰 칼국수는 사골 육수에 청양 고춧가루, 달걀, 칼국수 면을 넣고 끓인 뒤 쑥갓, 김, 깻가루 등을 올려 완성한다고 해요. 대전의 얼큰 칼국수 st이라고 해요. 사장님이 추천하는 맛있게 먹는 법은 쑥갓을 더 추가해서 쑥갓 향을 더 즐겨라!

얼큰 칼국수는 생각보다 와이드 한 맛이라고 해요. 이름값 제대로 한다고.

 

찐만두
찐만두

 

찐만두는 주문 제작한 만두피를 사용하고 만두피에 돼지고기, 당면, 부추, 파, 양파, 호박, 두부 등을 버무린 만두소를 넣어 빚는다고 해요. 깔끔하고 고소한 수제만두라고 해요.

 

 

생선전두부전
생선전

 

 

고기전은 잘 다려진 달걀 고까옷을 입어 고소하고 맛있다고 해요. 생선전은 간장 없이 먹기 딱 좋은 간간 함이라고 해요.

 

오징어두부칼국수
오징어두부칼국수

 

대전의 명물인 두부두루치기와 오징어 두루치기를 차용해서 만든 메뉴라고 해요. 사골 육수에 고춧가루, 두부, 호박, 오징어등을 넣고 자작하게 끓인 뒤 삶은 면 위에 부어 완성한다고 해요. 면을 먼저 건져 먹은 뒤 밥을 비벼 먹으면 좋아요.

익숙한 맛에 더해진 신선한 조합이라고 하네요. 칼칼 양념에 담백한 두부로 적절한 맵 밸런스를 유지, 사장님 맛 팁인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서 먹어보기. 간장 두부조림과 오징어볶음이 생각나는 맛이라고 해요.

 

 

얼큰 칼국수 국물에 밥을 만 뒤 김가루를 추가해 더욱 고소하게 먹자.

 

 

오징어 두부 칼국수 국물에 김가루를 넣고 밥을 비빈 뒤 고기전을 얹어 먹자.

 

찐만두 2개와 만둣국 1개 주문함.

 

사골만둣국
사골만둣국

사골육수와 찰떡궁합 자랑하는 마늘, 통마늘을 빻아 만둣국 국물에 넣어보자는 세윤의 팁. 마늘향 때문에 국물 맛이 더욱 진해졌다고 해요. 톡톡 씹히는 마늘맛이 별미라고 해요.

 

최고의 맛은 승혜는 오징어 두부 칼국수, 민상은 사골칼국수 국물, 민경은 사골칼국수 면발, 세윤은 얼큰 칼국수와 쑥갓이라고 해요.

 

<출처: iHQ 맛있는 녀석들>

 

 

반응형

댓글